kodeCata
강의 정리 (나머지 정리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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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루틴
- 빌더와 함께 사용한다.
- 일반적으로 launch와 async 빌더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.
- lauch는 결과 값이 없는 코루틴 빌더를 의미한다.
- launch는 Job객체로 코루틴을 관리한다.
- async는 결과값이 있는 코루틴이고 Deffered타입으로 값을 리턴한다.
- 스코프로 범위를 지정할 수 있다.
- GlobalScope : 앱이 실행된 이후에 계속 수행되어야할 때 사용
- CoroutineScope : 필요할 때만 생성하고 사용 후에 정리가 필요하다.
+알게된 점
random() 함수 사용법
- Int 타입 랜덤 수 생성 : nextInt()
- random 객체를 생성하고, 이 객체의 nextInt() 메소드를 호출하면 된다. (import 필요)
// 0-10까지 랜덤 수
println(Random.nextInt(10))
// 2-5까지 랜덤 수
println(Random.nextInt(2,5)
//여러 개의 랜덤 수를 생성하기
val randomNumbers = List(10) { Random.nextInt(1, 100) }
println(randomNumbers)
// 0-10까지의 랜덤 숫자 생성
Kotlin In Action
4단원
- 접근자의 가시성 변경
- 메서드 [toString, equals, hashCode]
hashCode까지 정리하고 있었다.
과제 진행으로 많이 못했다.
오전은 아예 책만 공부해야겠다.
Android 뿌시기
FireStore을 사용해서 data를 가져오고 권한을 줘서 게시물(?)을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을 줬다.
다음 실습에서 게시물을 올리는 내용을 진행할 예정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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